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10 시작메뉴 먹통 - 윈도우키 먹통 해결하기

by ゴゴゴ 2020. 3. 9.

윈도우10 시작버튼, 윈도우키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이제부터 먹통된 윈도우키를 풀어봅시다.

방법은 5가지(파워쉘 명령어 3가지, 레지스트리 수정 1가지, 서비스 관리 1가지)가 있습니다.

하나씩 하다보면 해결 될 겁니다.

 


윈도우10 시작버튼,윈도우키 먹통 해결 방법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1. 윈도우 하단 돋보기 검색창에 '파워쉘'을 입력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 복잡하니 첨부해둔 메모장에서 복사해서 붙이세요.

파워쉘 명령어 1.txt
0.00MB

 

3. 위에 명령어에 대한 작업이 끝나면 또 Dism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역시 첨부파일을 받으시고 붙이세요.

파워쉘 명령어 2.txt
0.00MB

 

4. 세 번째 명령어는 sfc /scanow 입니다. 이건 짧으니 직접 입력하세요.

세 가지 명령어를 다 작업하셨다면 재부팅하고 윈도우키, 시작버튼이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그래도 안되신다면 밑으로 진행하세요.

 


윈도우10 시작버튼,윈도우키 먹통 해결 방법 네 번째

 

1. 윈도우 검색창에 'services.msc' 또는 '서비스' 라고 검색하고 엔터

 

2. 서비스 창에서 'Application Identity' 찾아서 더블 클릭

 

3. 속성에서 '시작유형'을 자동으로, '서비스 상태'를 시작 누르시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당연히 재부팅하셔야 하고, 확인 해보시고 안되신다. 그러면 다음으로 진행하세요.

 

 


윈도우10 시작버튼,윈도우키 먹통 해결 방법 다섯 번째

1. 검색창에 'regedit' 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상단 경로창에 첨부해둔 메모장 경로를 복사해서 붙이고 엔터칩니다.

레지스트리 경로.txt
0.00MB

 

 

3. 경로대로 이동하면 우측 목록에 'Start'를 찾아 더블 클릭으로 진입, 값 데이터를 '4'로 수정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재부팅 후 시작버튼, 윈도우키 확인해 보세요.

 

 

아, 게이밍 키보드 사용하시면 자체적으로 윈도우키 멍텅구리로 만드는 키가 있으니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