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iniline crossex service 삭제방법 [크롬 사용자라면 삭제하지마요]

by ゴゴゴ 2020. 3. 25.

 지금 이 글을 보고있다면, 프로세스 목록에서 'iniLine CrossEX Service'라는 녀석을 발견하셨겠네요. 이 녀석이 언제 깔렸나 싶고, 지워도 되는가, 악성코드는 아닌가 싶어 검색하셨지요. 이니라인 크로스 서비스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지우더라도 PC에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금융사이트 이용하셨을 때 PC에 자동 설치 되셨을 겁니다. 물론 고지는 되었을 거고요. 이는 주로 결제에 관한 작업이 필요할 때 설치됩니다. 

 iniLine CrossEX Service 삭제 방법은 좀 더 아래쪽에 정리 해놓았으니 급하신 분은 스크롤해서 건너가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이 프로세스가 뭐하는 녀석인지 설명하겠습니다.

 

 이니라인이라는 회사에서 내놓은 프로그램으로 기존 가장 많이 사용했던 웹브라우저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사용중인 ActiveX동일한 기능을 하는 녀석입니다. ActiveX은 우리가 어떤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이런이런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겠습니까?" 라고 질문 후에 설치되는 녀석입니다. 은행에서는 보안용 엑티브X, 관공서 문서 출력용 엑티브X, 일반 동영상이나 이미지 등 콘텐츠 사용을 위한 엑티브X 등.... 익스플로러에는 없지만 방문한 해당사이트에서는 필요한 기능을 PC에 설치하는 플러그인입니다. 하지만 이 엑티브X는 문제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악성코드 설치입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의 PC가 바이러스에 노출되죠. 국내에서는 엑티브X 퇴출 운동까지 있습니다.

 여기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기타 웹브라우저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엑티브X와 같은 기능을 가진 플러그인이 필요하게되고(엑티브X는 익스플로러만 지원) 그 중 하나가 이니라인사의 CrossEX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 ActiveX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사파리 => iniLine CrossEX Service

 절대 악성코드 같은게 아닙니다. 오히려 엑티브X보다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엑티브X의 불편함 중 하나를 예를 들자면 은행보안 엑티브X를 설치후 브라우저를 재실행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IniLine CrossEX Service는 재실행을 할 필요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악성코드 배포에 이용되지도 않고요.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사용 가능한 플로그인입니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고, 익스플로러 외 사용자라면 필수불가결이니 삭제하지 마시고요. 익스플로러만 쓴다거나, 필요없다 사용 할 때마다 재설치하겠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그럼 삭제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iniLine CrossEX Service 삭제 방법

 

1. 윈도우 하단 '돋보기(검색)' 클릭 - '프로그램' 입력 - 검색결과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2. 설정이 활성화 되면 우측 '앱 및 기능' 하단 검색 창에 'iniline' 입력 - 검색 결과 iniLINE CrossEX Service 클릭 확장된 공간에 '제거'버튼 클릭

 

3. 마지막으로 더 물어보면 역시 '제거'를 클릭해서 완전히 제거합니다.

댓글